통영고등학교 총동창회

동창회소식

모교소식

한국동백연구소와 함께 한 통영고 동아리 진로체험활동

  • 2017-11-23
  • Hit : 2,411

통영고등학교(교장 구성부)는 2016학년도 학교교육 중점사업 중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한 진로에 맞춘 동아리활동 활성화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통영고는 교육과정 속에 격주제로 5,6교시에 56개의 정규동아리들이 학술, 토론, 독서, 예체능, 노작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하고 있으며, 2동아리로 37개의 자율동아리가 개설되어 평소에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통영고는 진로진학부장교사가 학생들에게 적합한 진로 체험처를 찾아서 체험일정을 조율하여 지난 지난 7일 5~6교시를 이용하여 2015 경남4H 대상을 수상한 4H 동아리 학생 28명과 진로탐색 동아리‘드림메이커’학생 11명이 농업회사법인(주) 한국동백연구소(대표 박원표)를 찾아가 진로체험활동을 하게 했다.

한국동백연구소는 지역의 특산물인 동백과 유자를 이용하여 오일을 추출하고, 동백화장품을 비롯한 특산품을 가공하여 해외로까지 수출.판매하는 회사다.

39명의 학생들을 따뜻하게 환대한 박원표 대표는 특강을 통해 가치의 발견과 회사설립, 발전과정, 비전을 소개하며, 학생들에게 사소함의 가치를 통한 발상의 전환이 중요하며, 앞으로의 산업은 6차 산업(생산,가공, 판매, 체험서비스 등의 1,2,3차 산업의 복합)이 주도한다고 강조하며, 진로에 참고하라고 조언했다.

특강이 끝난 후에 학생들은 조를 편성하여 동백꽃물 과 동백수분크림 만들기를 하며, 화장품 개발과정을 체험했고, 자신이 만든 화장품을 어머니께 드릴 생각에 진지하게 활동을 했다.

2시간의 체험을 마친 2학년 이한림 학생은 “화장품 만들기 체험이 신기하고 재밌었으며, 특히 박원순 대표님이 말씀하신 6차 산업에 관심이 갔고, 나도 6차 산업을 선도하는 일을 해보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산신문 발췌 

총 게시물 104  (현재 1/1 페이지)
1 2 3 4 5 6 7 맨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