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고등학교 총동창회

동창회소식

모교소식

통영고, 제7회 e-ICON 세계대회 3등상 수상

  • 2017-11-23
  • Hit : 2,259

통영고등학교(교장 박용찬) 2학년 박성준, 이희준 학생은 지난 17~23일 열린 제7회 e-ICON 세계대회에서 3등에 입상, APEC국제교육원장상을 수상하면서 학교와 경남의 명예를 드높였다.

창원과학고와 함께 경남대표로 참가한 통영고 팀은 일본 게이오 숀 후지사와 고등학교 학생들과 협업을 통해 환경을 주제로 한 모바일 채팅 앱 ‘PLANECO’를 개발했다.

PLANECO는 환경 토론을 위한 모바일 채팅 앱으로 자신이 올린 글에‘좋아요’기능과 비슷한 개념의 Gd를 누르면 포인트가 올라가고 그 포인트를 모아 자신만의 행성을 만들 수 있는 시뮬레이션이 포함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다.

환경과 관련된 퀴즈가 종종 나와 정답을 확인하며 자연스레 환경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과학고, 영재고 등 우수한 학교들 틈에서 생각지 못한 수상 발표에 놀람을 감추지 못한 두 학생은“처음 세계대회라는 타이틀이 너무 부담이 되어 그저 대회를 즐기자고 생각했는데 일본 친구들과 함께 협동한 결과 영광스러운 상을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공부하여 멋진 IT 전문가가 되어 통영고를 빛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e-ICON World Contest)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APEC 국제교육협력원이 주관하는 국제적인 융합교육형 앱 개발 대회로서 총 전세계 14개국 120명이 참가하였으며, 개회식과 폐회식은 각각 UNIST와 누리마루 APEC House에서 진행됐다.

 

한산신문 발췌 

총 게시물 104  (현재 1/1 페이지)
1 2 3 4 5 6 7 맨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