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고등학교 총동창회

동창회소식

모교소식

통영고, 하계 방학 중 방과후 ‘드론교실’ 운영

  • 2017-11-23
  • Hit : 2,124

공교육의 보루인 통영고등학교(학교장 구성부)가 무학년제로 희망 학생들을 선발하여 하계 방학 중 방과 후‘드론교실’을 개설했다.

통영고는 미래의 생활과 직업의 변화를 드론과 로봇이 주도함을 인지하고, 학생들에게 미래 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사고 함양과 진로 진학에 필요한 맞춤형 경험 다양성과 전공적합성 제공을 목적으로 경남의 고등학교 중 유일하게 방과후 ‘드론교실’을 운영했다.

통영고의 진로진학 부장교사(이강훈)는 바이로봇 경남지사와 강사섭외 및 교육일정을 협의하여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1일 3시간씩 총 15시간의 교육활동을 편성하여 개설하였고, 1.2.3학년 희망학생 28명과 교사 2명이 ‘드론교실’을 수강했다.

수강생들은 SW코딩을 통한 드론비행 제어 이론과 드론의 조립, 드론제어 실습, 드론순차비행, 조별 드론제어 프로젝트 수행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며, 드론에 대한 흥미와 진로설계 능력을 키우는 귀중한 시간을 보냈다.

직접 드론교실 수강생으로 참여한 함영복 교감은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방과후 활동이 필요함을 고민했는데, 마침 바이로봇 경남지사의 협조로 방과후 ‘드론교실’을 개설했다.

학생들의 호기심어린 눈망울과 교육활동과정에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꿈과 끼를 키워주는 다양한 학교교육활동의 적극적 확대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드론교실에 참가한 3학년 박용우 학생은 “수능준비로 바쁘지만 방과후 드론 교실은 미래 자동차공학을 주도하는 게 꿈인 나에게 꼭 필요한 교육활동이라 시간을 쪼개 참여하었다. 활동을 통해 드론과 자동차가 결합하는 미래형 자동차를 그려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장려하고 지원하는 통영고는 앞으로 학생주도의 드론동아리 운영과 연례적인 방과후 드론교실 운영을 계획하여 드론교육의 경남 선도 고등학교가 될 꿈을 꾸고 있다.

 

한산신문 발췌

총 게시물 104  (현재 1/1 페이지)
1 2 3 4 5 6 7 맨마지막